2015년 2월 23일 월요일

Hibiscus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는 이집트의 아름다움의 신 HIBIS와 그리스어 ISCO(닮았다)의 합성어로 화려한 꽃잎과 함께 붉은 색인데 루비와 같은 빨간색이 아주 매혹적입니다. 차는 히비스커스(영어명 ‘로젤’)의 꽃받침을 건조하여 이용하는데, 히비스커스는 변비에 좋은 차이며 색깔이 좋아 브랜딩한 허브차에 많이 이용되는데 신맛이 강하여 설탕이나 꿀을 가미하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의 통증을 가라앉히며, 감기에 걸렸을 때, 목을 많이 사용한 후에 마시면 좋고 칼륨이 많고 이뇨작용이 있어 숙취를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겨울만 되면 감기를 달고 사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히비스커스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면역력을 향상시켜서 감기를 예방해주고, 특히 목감기나 인후염 등에 좋다고 하는데요. 히비스커스는 해열작용을 하기 때문에 감기로 인한 고열에도 좋습니다.

피부의 노화는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가 원인이 되어 나타나게 되는데요. 히비스커스차를 꾸준히 마시면 노화를 유발시키는 활성산소의 생성과 작용을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피부노화가 걱정되시는 분이거나 피부노화가 가속화되는 40대 이후의 분들이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계속적으로 쌓이게 되면 혈관이 좁아지면서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동맥경화를 유발시킬 수 있는데요. 히비스커스가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하여 혈액이 맑아지고 순환이 잘 되어 동맥경화 예방 및 치료에 히비스커스효능이 있습니다. 생리가 불규칙한 여성분들도 히비스커스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좋은데요. 히비스커스차를 마시면 여성호르몬을 조절하여 불규칙한 생리주기를 규칙적으로 만들어 준다고 관련증상이 있는 여성분들이라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뇨를 촉진시키는 성분중에는 칼륨이 있는데요. 히비스커스에는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이로인해 히비스커스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체내의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며,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평소에 몸이 자주 붓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앞에서 잠깐 히비스커스가 해열작용을 한다고 했는데요. 히비스커스가 냉각성질이 탁월해서 그런데요. 그래서, 평소에 몸에 열이 많은 분이거나, 무더운 여름철에 히비스커스차를 마셔주면 해열작용으로 체온을 낮추는데 히비스커스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