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3일 월요일

Lemongrass (레몬그라스)

레몬그라스는 레몬 같은 향기가 난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인도나 동남아에서는 일상의 음료로 사용하는데 이 차는 소화촉진 기능이 있어 식후에 잘 어울립니다. 차 스프에도 넣고 생선 요리, 닭이나 조류의 요리에도 쓰이는 레몬그라스는 억세풀과 유사하게 생긴 다년초로서 잎을 찢은뒤 손가락으로 비벼보면 레몬과 같은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레몬향이 나기 때문에 이름을 레몬그라스 라고 붙인것이지요. 
레몬그라스는 허브의 일종으로 인도가 원산지이며 수백년 전부터 열병, 감염증 등을 치료하는 약재로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레몬그라스의 오일은 화장품의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몬그라스는 신경계 피로회복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때문에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어 계신 수험생, 직장인 분들, 그리고 각종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레몬그라스는 허브티로 드시면 그 향이 매우 좋습니다. 레몬그라스는 램프를 확산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레몬그라스 티의 향기를 흡입하는 것으로도 감기를 치료하는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레몬그라스는 살균력이 매우 좋기 때문에 몸속의 세균 제거해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레몬그라스를 뜨인 물로 목욕을 하셔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레몬그라스는 빈혈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냉차로 마시면 그 향기가 매우 향기롭습니다. 레몬그라스는 주로 여성분들이 즐겨 드시지만 남성분들에게도 추천할만한 식품입니다. 또한 레몬그라스는 늘어진 피부를 탄력있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도 탁월합니다. 지성피부에게 유독 좋으며, 피부 불순물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